티스토리 뷰
클라우드 드래프트(Kloud Draft)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했던 맥주, 클라우드 드래프트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롯데칠성음료에서 만든 이 맥주는 생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병에 담은 제품이었습니다.
집에서도 마치 생맥주를 마시는 듯한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드래프트 기본 정보
클라우드 드래프트는 어떤 맥주인가
클라우드 드래프트는 기존 클라우드의 라인업 중 하나로, 더 신선하고 풍부한 생맥주 느낌을 살린 프리미엄 맥주입니다.
기본정보
- 종류 : 라거(Lager) - 라거는 발효 과정에서 낮은 온도에서 만들어져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입니다.
- 도수 : 5% - 적당한 도수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100% 올 몰트 : 쌀이나 옥수수를 섞지 않고 맥아만으로 만들어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 비열처리 공법 : 열처리를 하지 않아 생맥주의 신선한 풍미를 유지합니다.
이름의 의미
Draft는 생맥주를 뜻하는 단어로, 신선함을 강조하게 위해 붙인 이름입니다. 마치 막 나온 생맥주 같은 상쾌함이 클라우드 드래프트의 핵심입니다.
드래프트 맛과 향
제가 직접 마셔본 클라우드 드래프트는 첫 모금부터 생맥주 느낌이 나는 신선한 맥주라는 게 좋았습니다. 특히 고소한 맥아 맛과 깔끔한 마무리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맛의 특징
- 첫 맛 : 부드럽고 고소한 맥아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집니다.
- 중간 맛 : 홉의 은은한 쌉싸름함이 뒤따르며, 단조롭지 않은 맛의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끝 맛 : 깔끔하게 마무리되면서 목 넘김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향의 특징
- 생맥주 특유의 신선한 향이 코 끝에 계속 남습니다.
- 맥아 향과 함께 홉의 향은 신선함과 상쾌함이 은은하게 퍼집니다.
바디감
너무 가볍지도, 묵직하지도 않은 적당한 중간 바디감으로 '내가 맥주를 마시고 있구나' 라는걸 느끼게 해 줍니다.
쳥량감이 뛰어나서 한 모금만 마시지 않고 쭉쭉 마시게 됩니다.
드래프트의 제조방식
드래프트의 제조 방식을 보면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맥주를 만든다고? 할 정도로 맥주의 진심이라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비열처리 공법
- 열처리를 하지 않고, 차가운 상태에서 필터링만 진행하는 공법입니다.
- 생맥주 특유의 신선함과 풍미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100% 올 몰트
- 부재료 없이 맥아만으로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합니다.
- 맥아 특유의 고소함은 그대로 살아있어, 진짜 맥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래프트와 어울리는 음식
삼겹살
- 기름진 삼겹살과 드래프트의 상쾌한 맛이 환성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특히 갈비와 같은 양념고기와 함께라면 더욱 좋습니다.
치킨
-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이나 매콤한 양념치킨과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 특히 치킨의 짭짤함이 맥주의 고소함과 어울리고 치킨의 느끼함을 한 번에 잡아줍니다.
안주
- 감자칩, 프레첼, 견과류, 마른안주 등 내가 원하는 안주와도 어떤 음식과 먹어도 너무 잘 어울립니다.
- 홈파티할 때 더더욱 좋으며 집에서 가볍게 먹기 너무 좋은 맥주입니다.
드래프트를 소개하는 이유
생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낸 우리나에서 제조한 맥주는 유일하게 드래프트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생맥주를 먹는 느낌을 그대로 주며, 높은 품질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드래프트는 원재료가 너무 좋아 판매할수록 적자가 나서 단종된 비운의 맥주이기도 합니다.
마무리하며
드래프트는 이름처럼 생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특별한 맥주입니다. 100% 올 몰트의 깊은 맛과 비열처리 공법 덕분에, 한 모금 마실 때마다 맥주의 진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드래프트가 다시 돌아오길 바라며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만약 드래프트를 다시 출시하거나, 리뉴얼한다면 꼭 드셔보세요!
총평 [ ★ ★ ★ ★ ★ ]
'주류 > 맥주 한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라우드(Kloud) [진정한 맥주를 맛보다] (0) | 2024.12.01 |
---|---|
크러시 맥주 [병이 이쁜 맥주] (0) | 2024.12.01 |
OBC 문라이트 [달빛을 담은 깊은 맛의 에일 맥주] (1) | 2024.11.23 |